“감기인 줄 알았더니…” 비염과 감기, 차이점은?

| 콧물 때문에 감기인 줄 알았더니 알레르기성 비염 이라니…
출처 : 온라인커뮤니티

환절기가 다가오면서 일교차가 커지고,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호흡기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. 특히, 재채기, 콧물, 코막힘과 같은 증상은 코감기와 알레르기 비염 사이에서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. 이 두 질환은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, 원인과 치료 방법에서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. 오늘은 코감기와 비염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각각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출처 : 온라인커뮤니티

| 코감기와 알레르기 비염의 차이점

코감기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 비염의 한 형태입니다. 주로 감염 초기에는 무색의 맑은 콧물이 나오다가 점차 누런색의 끈적한 콧물로 변합니다. 코감기는 보통 일주일 정도 지속되며, 피로감, 두통, 인후통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.

반면,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이 특정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반응하여 발생하는 만성적인 염증성 질환입니다. 증상으로는 재채기, 코막힘, 눈과 코의 가려움증 등이 있으며, 원인 물질이 제거되지 않는 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.

| 증상별 구분 방법

1.비염의 경우 맑은 콧물이 지속되고, 코감기는 시간이 지나며 콧물의 질감이 변화합니다.

2.비염은 재채기와 가려움증이 특징적이며, 코감기는 두통과 인후통이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.

3.알레르기 비염은 원인 물질과의 접촉이 계속될 경우 증상이 지속되지만, 코감기의 증상은 대개 일주일 이내에 호전됩니다.

환절기에는 특히 비염과 코감기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. 마스크 착용, 청결 유지, 적절한 습도 조절으로 인한 조치를 취하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