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목 아픈 이유, 목 디스크일 수도”… 바른 자세로도 충분히 예방할 수 있다고?

| 잘못된 자세로 목 디스크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…
출처 : 온라인커뮤니티

현대인의 자세 불균형은 점점 심각한 건강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. 특히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증가로 인해 목과 척추의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. 일자목과 거북목은 잘못된 자세에서 오래 지속되어 발생하는 대표적인 현상으로, 목 디스크로 이어질 위험이 높습니다.

| 일자목과 거북목에 대해서 알아 보자면…

출처 : 온라인커뮤니티

일자목은 경추가 정상적인 C자 형태에서 직선으로 변형되는 상태로, 목과 등의 신전 근육이 지속적으로 긴장되어 있어 목 디스크 발병 위험과 통증을 유발합니다. 거북목은 일자목이 더욱 심화된 형태로, 경추가 앞으로 굽어 역 C자를 형성하며, 이로 인해 목 뒤쪽에 통증과 불편함이 발생하고, 고개를 뒤로 젖힐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| 일자목, 거북목 그리고 목 디스크를 예방 하려면…

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몇 가지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. 우선, 장시간 한 자세로 앉아 있지 않도록 주의하고,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눈높이를 맞추어 목의 부단이 적도록 해야 합니다. 또한, 정기적인 목 스트레칭과 강화 운동을 통해 목 주변 근육을 강화시켜야 합니다.

일자목이나 거북목 증상이 의심되면 전문가의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. 바른 자세 만으로도 충분히 예방 할 수 있으니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 합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